작성일 : 14-04-22 13:25
“마케팅은 surfing이다” 차송일 소장의 차 한잔의 마케팅 이야기
 글쓴이 : KHDI
조회 : 18,540  



마케팅은 surfing이다

 

                                          차송일 한경브랜드마케팅연구소장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상하이로 출장을 다녀왔는데,

상하이가 중국의 관문이라는 말을 체감하고 돌아왔습니다.

 

상하이는 세계인들이 모여드는 제1위의 상업도시입니다.

전세계 식당들이 다 모여있는 거리에 가보니

여기가 중국인지 어디인지 구분이 가지 않았습니다.

이태원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깔끔하고 로맨틱한 거리라서

가족 단위 손님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이태원과 비교할 때 조금은 부럽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한번 오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국의 동화대학도 들렀습니다.

국제학부에서는 각국에서 온 학생들이 삼삼오오 카페에 모여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국을 알고 싶어 하는 그들의 눈동자들을 보며 많이 부러웠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옮겨 가구쇼핑몰에 가보았는데

세계적인 가구들이 다 들어와 있어서

좀처럼 한국 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한 상점 앞에 사람들이 꼬리를 물고

길게 줄을 서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국 카페에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뭐가 그리 즐겁고 기대가 되는지

다들 행복해 보였습니다.

세계적인 도시에서 유일하게 줄 서 있는 곳이

바로 우리 한국의 상점인 것을 보면서

새삼 한류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 한국 드라마 주인공들이 마셨던 바로 그 음료를 사기 위해 긴 줄을 만들고 있었나 봅니다.

정작 한국은 이러한 한류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데 말입니다.

특히 일본인들은 이러한 강렬한 한류의 힘에 대해 무척 부러워 한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비치에 가보면 파도가 밀려올 때,

surfer들은 기회를 잡은 듯이 보드에 올라탑니다.

그리고 스릴을 마음껏 즐깁니다.

 

파도는 trend이고,

보드는 brand이고,

surferbrand manager입니다.

 

surfer가 기회를 놓치면

물을 먹거나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 신사의 품격, 강남 스타일의 파도를 타고

한국의 강소 기업들이 중국을 surfing 했으면 합니다.

trend의 파도는 한번 떠나면 자주 오지 않습니다.

이 파도를 타느냐 못타느냐는

우리의 능력과 자세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려면 trendsurfing 해야 합니다.

 

여러분 위대한 surfer가 되시길...파이팅!


 
 

Total 210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먹고 안먹고는 고정관념이다. KHDI 07-18 2387
공지 [3분경영-구건서 대표] 2017 사장님만 모르고 있는 노동법 KHDI 02-28 10794
공지 [3분경영-염동호 이사장] 300년 장수기업의 장수 DNA KHDI 02-28 10664
공지 [전미옥 칼럼] 인어공주의 매력은 목소리가 전부였을까? KHDI 02-21 10511
공지 [전미옥 칼럼] 천지개벽해도 ‘사람’이 경쟁력이다! KHDI 02-24 9979
공지 [김덕희 칼럼] 상호간 win-win을 추구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협상… KHDI 10-12 10510
공지 [홍의숙 비즈칼럼] ‘감성터치’로 쑥쑥 크는 노동 생산성 KHDI 03-04 11346
공지 CRM(고객관계관리)의 진정한 의미-김덕희 영업연구소장 KHDI 02-01 10390
공지 구건서 대표-내비게이터십 내인생은 내가 디자인한다 KHDI 10-14 10936
공지 자본주의 5.0시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_김덕희 … KHDI 10-04 10988
공지 21C 감성마케팅 시대의 고객 니즈별 차별화 전략_김덕희 영업연… KHDI 10-04 10997
공지 [월간인사관리] 류랑도 대표 - 직장은 일을 거래하는 시장이다 KHDI 03-31 12814
공지 공중정원과 히브리노예들의 합창 KHDI 12-23 13412
공지 봄이 오는 소리 - 정문호 동국산업 고문 KHDI 04-07 15108
공지 놀이와 노동 -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대표 KHDI 01-23 16525
공지 꿈과 비전을 준비하는 인생의 밑바닥 KHDI 10-06 17221
공지 왜 인문학인가 - 정문호 동국산업 고문 KHDI 09-02 17819
공지 최윤규의 창의력칼럼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KHDI 09-01 17873
공지 최윤규의 창의력칼럼 -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 KHDI 08-22 17696
공지 변화와 혁신의 시대 - 정문호 동국산업 고문 서울대AMP 로타리 … KHDI 08-18 17273
공지 최윤규의 창의력칼럼 - 비틀즈의 꿈 이야기 KHDI 07-14 17764
공지 아는만큼 보이고 든 만큼 말한다 - 가재산 피플스그룹 이사장 KHDI 07-08 17882
공지 최윤규의 창의력칼럼 - 컨버전스(Convergence) KHDI 07-02 18050
공지 최윤규 대표의 카투노믹스 [잠자는 가치관] KHDI 06-23 19587
공지 최윤규 대표의 카투노믹스 [영화 인시디어스] KHDI 06-23 19468
공지 “마케팅은 surfing이다” 차송일 소장의 차 한잔의 마케팅 이야… KHDI 04-22 18541
공지 아하! 기사와 글쿠나! 선생 - 피플스그룹 대표 가재산 KHDI 03-28 20464
공지 최윤규 대표의 카투노믹스 [수상한 그녀] [겨울왕국]편 KHDI 02-18 21613
    1    2    3    4    5    6    7    8    9    10    다음맨끝